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하나님을 만난 사람 (창 28:1~22)
예수님을 처음 영접하고 나면 기도 응답도 즉시 오고 좋은 일이 많이 생깁니다. 그런데 시간이 조금 지나고 나면 생각지도 않은 일이 생기고, 이웃과의 문제가 생기기도 하고, 사업이나 직장생활에 어려움이 오기도 합니다.
야곱도 비슷한 처지를 경험하였습니다. 야곱은 하나님의 약속을 받기는 받았는데 장자의 축복으로 이 땅을 다 소유하기는커녕 그 땅에서 도망쳐야 되는 신세가 되고 말았습니다.
우리도 야곱처럼 마음속으로 하나님의 약속을 믿어도 되는 것인가? 정말 내가 기도하는 것을 듣고 계시나? 하고 느낄 때가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는 기억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하는 기도 하나도 낭비하지 아니하고 언젠가는 응답해 주십니다.
기도 응답이 지연되는 이유는 하나님께서는 응답을 주시기로 하셨는데 지금은 때가 아니기에 때를 기다리고 계신 것이고, 어떤 때는 우리가 하나님의 축복을 감당할 만큼 준비가 안 되어서 기다리고 계시기도 하고, 또 응답을 가로막는 것이 있어서 간절한 기도로 이것을 극복해야 할 때가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구원을 위해서 기도할 때도 그렇습니다. 몇 년을 기도해도 꼼짝도 안하다가 어느 순간이 되면 거짓말처럼 무너져서 예수님을 영접하고 세례 받기도 합니다.
우리가 주를 위해서 바치는 헌신과 희생, 남이 안 알아주는 거 같고 아무 열매도 없는 것 같지만 천사들이 다 가지고 올라갑니다. 하나님께서 다 보고 계십니다. 우리는 늘 기도해야 합니다. 결과가 보이지 않는다고 낙심하지 말고 늘 기도해서 응답 주시는 하나님의 능력을 다 체험할 수 있으시기를 바랍니다.
하나님께서는 야곱의 두려운 마음을 하나하나 만져주셨습니다. 지금 도망치는 가운데 ‘네가 지금 누워 있는 이 땅을 너의 자손에게 주겠다’고 ‘내가 너와 함께 하겠다’고 다시 한번 확인시켜 주십니다. 이 약속의 말씀이 야곱에게는 엄청난 위로와 격려를 주었을 것입니다.
이 약속의 말씀은 야곱에게만 주신 것이 아니라 우리에게도 주셨습니다. 우리가 누릴 수 있는 가장 큰 축복이 하나님이 우리와 같이 하시는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같이 하시면 우리는 겁날 것이 없습니다. 두려울 것이 없습니다. 염려할 것이 없습니다. 예수님을 영접한 사람들에게는 다 성령님이 마음속에 거하시기 때문입니다.
예수님께서는 대사명을 위해서 사는 사람들에게 안전을 책임져 주시고 지혜와 능력의 문제를 책임져 주시겠다고 하셨습니다. 제자로서 하나님의 열매를 맺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약속을 주셨습니다.
우리 교회가 그런 목적을 위해서 사역하는 동안 하나님의 임재하심이 우리교회에 있을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직장과 사업에 같이 하실 것을 믿으시고 여러분의 가정에 같이 하실 것을 믿으시기 바랍니다. 하나님께서 우리와 함께 하십니다.
야곱은 이런 약속을 받고 그다음에 하나님께 구체적인 감사 표시를 합니다. 첫 번째는 하나님께 표현하는 것입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하나님 사랑해요. 하나님만을 내 주인으로 모시고 살겠습니다. 하나님만 의지하면서 살겠습니다.” 이렇게 고백하는 것이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감사의 표시입니다.
하나님은 인격체이십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와 대화하기를 원하시고 시간을 보내시기를 원하십니다. 이런 고백을 하나님께서 기뻐하십니다. 감사함이 있을 때 이렇게 고백하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는 예배를 드렸습니다. 하나님께 감사함을 표현하는 방법 중 하나가 예배드리는 것입니다.그런데 참된 예배를 드려야 합니다. 합당한 예배, 참된 예배는 우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는 것입니다. 헌신하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을 기쁘게 해드리는 감사의 표시입니다.
세 번째는 헌금입니다. 야곱은 ‘하나님께서 저에게 주신 모든 것에서 열의 하나를 하나님께 드리겠습니다’ 하고 십일조를 약속합니다. 우리가 정말 하나님께 감사하면 드리게 돼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돈이 필요한 것이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모든 것을 소유하신 분이십니다. 그러나 하나님은 인격체이시기 때문에 우리가 구체적으로 표현하기를 원하십니다.
감사헌금은 하나님께서 나에게 베풀어주시는 어떤 특정한 것에 대해서 감사 표시를 하는 것이고, 십일조는 내 인생의 모든 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왔다는 신앙고백으로 하나님의 축복인 것입니다. 나의 삶 전체를 감사하는 방법 중 하나가 십일조입니다. 우리 성도님들은 하나님께 감사를 표현하는 삶을 사셔서 복된 믿음의 사람들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