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2135 댓글 0

◎ EBS에서 방영되었던 “3의 법칙” 동영상을 보았습니다. 상황을 움직이는 3의 법칙입니다. 세 명에게는 상황을 바꾸는 힘이 숨어 있습니다.

두 명일 때는 아무 것도 아니지만 세 명이 되면 전한점이 생깁니다. 세 사람이 함께 하면 놀라운 힘이 생깁니다. 이것이 3의 법칙입니다. 이 3의 법칙으로 누군가의 목숨을 구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최소한 3사람이 모이면 하나의 움직임이 된다는 것입니다. 나와, 나와 뜻을 같이 하는 한 사람, 두 사람이 모이게 되면 전체를 바꿀 수 있는 놀라운 상황이 된다는 것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의 죽음을 앞에 두시고 가장 간곡하게 부탁하셨던 게 무엇입니까? 가서 영혼 구원하여 제자 삼으라는 것이었습니다.

이 지상 명령은 결코 개인의 책임으로만 맡기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은 매우 약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핑계가 많기 때문입니다.

우리에게는 공통 분모가 있습니다. 그게 매우 중요한 힘이 됩니다. 우리는 모두가 하나님의 자녀로서 주님의 마음을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님의 뜻을 향한 방향과 목표도 똑같습니다.

그래서 우리가 목장에서 함께 주님의 마음을 갖고 하나님께서 가장 기뻐하시는 영혼 구원이라는 뜻을 추구한다면 우리는 함께 능히 감당할 수 있다.

세 명이 동시에 뭘 추진하면 그것이 대세가 되어 군중을 움직인다는 3의 법칙의 마음을 갖고 추수감사주일까지 한 사람이 1명씩 목장으로 초청하도록 합시다. 하나님께서 함께 하십니다.

◎ 우리가 전도해야 하는 첫 번째 이유는, 우리는 모두 주님의 심판대 앞에 서기 때문이라고 말합니다. 2가지는 다음 주일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주님의 심판대는 ’베마토스‘라는 헬라어로 상급을 가름하는 심판을 뜻합니다. 천국과 지옥을 가름하는 심판은 ’크리신‘이라는 헬라어를 씁니다.

우리는 언젠가는 주님 앞에 가서 우리가 얼마나 주님의 어명에 충실하여 복음을 증거했고, 그 결과 얼마나 생명을 살리고 주님 앞에 왔는지 심판하는 ‘베마토스’ 앞에 서게 됩니다.

생명이 없이 절규하며 지옥으로 가고 있는 많은 사람들의 영혼을 살리라고 하나님님께서 우리에게 생명을 주시고 건강을 주시고 물질을 주시고 가정을 주시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주신 것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신 복을 가지고 얼마나 복음을 전하며 살았는지를 예수님 앞에서 설명해야 합니다. 그때 예수님께서 ‘내가 마지막으로 너희에게 명령한 것을 어떻게 지키고 어떤 열매를 거뒀는지를 보여주거라’ 말씀하실 때 우리는 대답할 말이 있어야 합니다.

인생은 잠깐 나타났다가 사라져버리는 안개와 같은 것이라고 말씀합니다(약 4:14). 비록 안개와 같은 짧은 우리 인생이지만 우리는 주님의 큰 사명을 받고 이 땅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바울은 우리가 살든지 죽든지 주님을 기쁘시게 해드리는 사람이 되기를 힘쓴다고 말합니다. 우리는 전도를 통해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고 주님 앞에 가서 할 말이 있는 인생을 살아야 할 것입니다.

주님의 심판대 앞에서 주님께서 질문하실 내용은 단 한 가지, ‘너는 내 어명을 얼마나 성실하게 이행하다 왔는지 듣고 싶구나!’ 일 것입니다. 주님께서 질문하실 때 부끄럽지 않는 우리 모습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왜 경건해야 합니까? 우리가 왜 기도해야 합니까? 우리가 왜 성경을 읽어야 합니까?

경건과 전도는 마치 지구가 공전과 자전하는 관계와 똑같다.

지난 7월에 김성곤 선교사님이 설교 가운데 올 해에 한 사람이 1명씩 전도하겠다고 결단하신 성도님은 그 자리에서 일어서라고 말씀하셨습니다. 3~4명 만 제외하고 대부분이 일어선 줄로 압니다.

성령님은 한 분이십니다. 성령님께서는 미리 저에게 지난 5월과 6월에 생각을 통해서 결단하게 하셨고, 저에게 주셨던 그런 생각을 선교사님을 통해서 다시 확인시켜 주시고 여러분을 결단하게 하신 것입니다. 

다음 주일부터 추수감사주일을 맞는 11월 15일 금요일 목장 모임까지 10주간 VIP 목장 초청 잔치를 합니다. 꼭 1명 전도하겠다는 결단의 마음으로 전도하면 성령께서 함께 하셔서 영혼의 열매를 맺도록 역사하실 것입니다.

전도는 주님의 명령입니다. 이 명령을 지키지 못했다고 한다면 주님께 죄송한 마음을 가졌으면 합니다. 그때까지 전도를 하지 못한 사람은 20만원의 감사헌금을 주님께 드릴 준비를 했으면 합니다.

3의 법칙을 꼭 기억하시기 바랍니다. 목장에서 한 사람도 예외가 되면 안 됩니다. 모두가 영혼 구원하는 일에 동참하여 놀라운 역사를 일으키는 기적의 사람들이 되시기를 축복합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