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105 댓글 0

오늘날 주님이 원하시는 교회를 이루고자 하는 선한 노력은 곳곳에서 강력한 사탄의 저항에 직면해 있습니다. 그러나 주님은 십자가에서 이미 승리하셨으며 악의 세력은 해방 후 잠시 머물렀던 일본 군대와 같이 물러갈 수밖에 없으며 승리의 확신 가운데 포기하지 않는다면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바울은 서신 여러 곳에서 승리의 비결이 주님의 죽음과 부활에 참여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내면의 죄성과 싸우며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 삼는 사명을 감당하려 할 때 필연적으로 자신의 악함과 한계에 직면합니다. 그때에 우리는 십자가 앞에 자신을 완전히 내려놓음으로 부활의 능력을 힘입게 됩니다. 나의 마지막이 주님의 시작이며 나의 죽음이 주님의 부활입니다. 십자가를 통해 우리는 이제는 내가 산 것이 아니라 주님이 내 안에서 사신다는 믿음의 신비를 체험하게 됩니다.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 삼는 생명의 역사는 인간의 자원이 아니라 자신의 한계를 깨닫는 철저한 실패를 통해 하늘의 자원을 공급 받음으로 가능합니다. 가정교회를 하면 교회가 부흥한다는 단순한 믿음은 현실의 어려움에 부딪혀 쉽게 좌절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무엇보다 치열한 영적 전투임을 분명하게 목자 목녀들에게 가르쳐야 합니다.

 

그럼에도 이것은 주님께서 이미 싸워 이기신 결코 패배할 수 없는 싸움으로 하나님 나라의 실체이신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승리가 보장된 싸움입니다. 거룩함은 결코 혼자서는 이룰 수 없는 하나님의 성품입니다. 최고의 영성은 공동체의 삶에서 나옵니다. 공동체 안에서 갈등을 통해 비로소 자신의 한계와 비참을 깨닫게 될 때만이 십자가로 가는 길이 열리게 되며 주님의 죽음과 부활의 참여함이 무엇인지를 알게 되기 때문입니다. 주님과 함께 살고 죽는 삶의 현장이 바로 목장입니다. 목장은 하나님의 나라가 이 땅에 이루어지는 현장이며 실체입니다

                                                                                           - 컨퍼런스에서 홍인규 교수 강의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