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2020.05.20 21:33

하나님 나라의 꿈

조회 수 124 댓글 0

한 사람이 품은 꿈이 그 사람의 인생과 사역을 만들어 갑니다. 어떤 꿈을 품는가에 따라 인생과 사역의 그림이 달라집니다. 이렇게 보면 내가 품은 꿈이 나의 인생과 사역을 이끌어 간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는 예수님을 만나고 천국의 소망을 품게 되었습니다. 예수님을 만나고 영원한 천국의 소망을 갖게 된 것은 이 세상에서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축복이었습니다.

 

목회를 해나가면서 나를 부르신 하나님의 목적을 알게 되었습니다. 삶의 목적 없이 사는 사람들에게 예수님을 전해서 천국의 소망을 갖고 예수님을 따르도록 나를 부르신 하나님의 목적이 나의 사역의 꿈이 되었습니다. 돌아보면 내가 붙잡았던 이 꿈이 나의 인생과 목회를 가치 있게 만들어 주었습니다.

 

목회를 하면서 이 하나님 나라의 꿈이 나의 사역의 방향을 분명하게 해주었습니다. 하나님 나라의 꿈이 나의 사역이 흐트러지지 않고 잘못된 길로 나가지 않고 바른 길에 서 있도록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나의 시야를 멀리 보게 해주어서 불필요한 일에 사역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주었습니다.

 

때론 어려운 길을 지날 때에도 내가 품은 하나님 나라의 꿈이 나를 강하게 해주었고 장애물을 지나갈 때에도 내가 품은 이 꿈이 나를 흔들리지 않게 해주었고 좌절하지 않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예수님을 전하는 이 일에 계속해서 도전할 수 있는 용기를 주었습니다.

 

사역과 교회가 하나님 나라의 꿈을 잃을 때 모든 것을 잃게 됩니다. 사역을 하면서 하나님 나라의 꿈을 잃으면 자신을 위한 사역이 되고 맙니다. 교회가 하나님 나라의 꿈을 잃을 때에 교회는 제도화 되고 형식화되어 버립니다. 우리가 처하고 지나가는 길이나 환경이 어떠할지라도 한 영혼을 품고 사랑해서 예수님을 믿고 따르게 하는 하나님이 주신 하나님 나라의 꿈을 놓치지 않는다면 우리의 삶과 사역은 반드시 좋은 흔적으로 남게 될 것입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