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가정교회가 체질이 되었습니까?(1)
가정교회의 존재 목적은 영혼을 구원하여 제자를 만드는 것입니다. 그런데 어떤 가정교회는 그것이 잘 이루어지고, 어떤 가정교회는 그것이 잘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잘 이루어지지 않는 교회에 대한 이유를 생각해 보니 목회 중심 구조로 기전 신자들을 관리하는 것에 만족하는 일반 교회의 체질을 평신도 중심 구조로, 안믿는 사람들을 구원하여 제자로 만드는 것에 집중하는 가정교회 체질로 바뀌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가정교회가 체질이 되었다는 것은 무엇을 통하여 알 수 있습니까? 다음 11가지 질문에 확실한 대답을 할 수 있어야 합니다.
1. 영혼 구원하고자 하는 마음을 대부분 성도들이 가지고 있는가?
아이들도 예외가 아닙니다. 그래서 부모는 목장에 나오지 않고 교회를 나오지 않는데도, 친구의 전도로 목장에 나오고 교회를 나오는 아이들이 있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성도들이 vip를 품고, 그들이 목장에 나왔을 때 너무나 기뻐해야 합니다. 그것은 예수영접을 하고 나오는 목장 식구를 축하할 때 보면 더욱 뚜렷하게 보이게 됩니다.
2. 목장마다 목자를 하겠다는 사람들이 많은가?
생명의 삶을 마친 사람들의 간증 속에 언제나 등장하는 말이 기회가 되면 꼭 목자목녀를 하고 싶다는 말이 나와야 합니다. 목자를 할 사람이 많아서 누구를 세워 분가를 해야 할지 목자목녀가 고민할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다음 주에 이어서』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