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기독교인이 술을 마시지 말아야 할 50가지 이유(1)
미국 라이프 교회의 여성 목회자인 제이미 모건 목사는 ‘내가 술을 마시지 않은 50가지 이유’라는 제목의 컬럼을 통해 기독교인은 절대 술을 마시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이 글에서 ‘나는 기독교인이고 목회자이며 술을 마시지 않지만, 원래는 알콜 중독자였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우리는 일부에게는 술을 마시는 것이 유행이 된 교회 시대를 살아가고 있다’고 말하고 ‘젊은 기독교인들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술을 마시는 사진을 올리고, 중년 기독교인 여성들은 와인에 빠진 친구들에게 깊은 인상을 심어주려고 최고급 와인의 이름을 대고, 일부 목사도 술을 마신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26년 전에 기독교인이 되면서 술을 끊었다면서 ‘아무도 권하지 않았지만 예수 그리스도와 나의 관계를 스스로 파괴하는 것이라는 것을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또 ‘나의 삶을 주님께 드리고 그분을 따랐으며 아무것도 나의 발걸음을 막을 수 없었다’면서 ‘술을 끊는 것은 아주 쉬운 결정이었다’고 했습니다.
그는 ‘이 글은 기독교인과 술에 대한 신학적 글이 아니지만 진심어린 호소’라면서 ‘알콜을 사랑하는 이들이 “내가 술을 마시지 않는 50가지 이유”라는 이 글을 기도하는 마음으로 깊이 숙고해 주기를 당부한다’면서 50가지를 제시했습니다.
1. 술에 취한다면, 침잠하고 냉정한 마음을 가질 수 없다.
2. 알코올은 파괴의 사명을 가지고 있다.
3. 알코올은 진정제다.(인체의 반응과 뇌의 작용을 저하시키는 진정제이다.)
우울하게 만드는 것이라면 무엇이든지 어떤 대가를 치러서라도 피해야 한다.
4. 나는 누군가 나의 '기독교인으로서의 자유' 실천으로 인해 넘어지지 않기를 원한다.
술을 마시기로 하는 나의 선택이 누군가를 죽음으로 인도할 수 있다.
5. 알코올은 내 판단력을 왜곡시킨다. → 다음 주에도 계속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