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조회 수 379 댓글 0

우리가 보람 있고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서는 건강한 자화상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의 행복은 사실 주위의 환경보다는 내가 어떻게 생각하고 무엇을 생각하느냐에 달려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우리는 신앙생활하면서 영적인 싸움을 싸웁니다, 영적인 싸움의 전쟁터는 우리의 생각입니다. 마귀는 우리의 생각이 감정을 지배하고 궁극적으로는 우리의 생활을 지배하는 것을 알기 때문에 우리의 생각을 공격합니다.

마귀는 하나님을 대적한 타락한 천사로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사탄이 하나님의 마음을 다쳐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하나님이 사랑하는 사람을 다쳐주는 것입니다.

그래서 마귀가 거짓말을 믿게 함으로써 우리를 파괴하는 것입니다. 마귀가 사람을 파괴하기 위해 쓰는 4가지 거짓말이 있습니다.

첫째는, 우리 인간의 가치는 성공에 달려 있다 하는 거짓말입니다.

성공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삶의 가치를 성공에서 찾기 때문에 사람들은 성공하려고 기를 씁니다. 하지만 성공이라는 것이 상대적이기 때문에 성공해서도 행복하지 못합니다. 끝이 없는 것입니다.

두 번째는, 내가 얼마나 성공했느냐 하는 것은 사람들이 얼마나 인정해 주느냐에 달렸다는 거짓말입니다.

남이 나를 어떻게 인정해 주느냐에 의해서 성공의 가치 기준을 대고, 내가 성공한 사람이 됨으로써 내 삶의 존재 의미를 찾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세 번째는, 죄를 지으면 반드시 벌을 받아야만 한다는 거짓말입니다.

그래서 우리 주위에서 저 사람은 못된 사람이다 싶은데 성공하는 것을 보면 속이 뒤틀립니다. 죄를 지은 사람은 벌을 받아야 되는데 잘 되는 것이 배가 아파 죽겠는 것입니다. 그러다가 그 사람이 망했다는 얘기를 들으면 그제야 속이 좀 시원합니다. “나 그럴 줄 알았어...”

네 번째는, 나는 바뀔 수 없다 하는 거짓말입니다.

나는 바뀔 수 없다, 나는 변할 수 없다, 이런 확신을 갖고 계신 분은 자기만 파괴할 뿐만 아니라 자기 주위 사람들도 파괴합니다.

마귀의 첫 번째 거짓말, 인간의 가치는 성공에 달려 있다 하는 거짓말은, 이미 나는 성공했다 하는 하나님의 말씀으로 패배시킵니다. 하나님께서는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한 우리를 예수님처럼 봐주십니다. 그러니 우리는 이미 성공한 사람입니다. 우리는 이미 의로운 사람입니다.

마귀의 두 번째 거짓말, 내 성공의 척도는 사람들이 얼마나 인정해 주느냐에 달렸다는 거짓말은, 하나님께서 이미 나를 인정하신다는 진리의 말씀으로 우리는 마귀를 패배시킵니다.

우리는 이미 하나님께 인정받는 사람입니다. 우리는 예수님으로 인하여서 하나님의 마음에 드는 사람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마음에 들기 위해서 해야 할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마귀의 세 번째 거짓말, 죄를 지으면 반드시 벌을 받아야 한다는 거짓말은, 우리가 받을 벌을 예수님께서 다 받으셨기 때문에 우리는 천벌을 두려워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래서 예수 믿으면 사주 가 바뀌고 팔자가 바뀝니다.

마귀의 네 번째 거짓말, 나는 바뀔 수 없다 하는 거짓말은, 예수님을 주님으로 영접한 우리에게는 새로운 욕구, 새로운 능력, 새로운 운명이 주어졌음으로 우리는 이 말씀으로 싸워서 이겨야 합니다.

우리가 행복하게 평화와 기쁨 가운데서 사는 것은 우리의 권리입니다. 그런데 이것이 깨지고 우리 마음속에 초조함과 염려와 두려움과 분노가 생길 때는 내가 지금 마귀의 거짓말을 믿고 있구나깨달으시고 싸워야 합니다.

그래서 우리가 싸울 때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시고 귀히 여기시며 그리스도를 통하여 나는 용서함 받았고 의롭고 흠 없는 새 피조물이 되었다.”는 이 말씀으로 싸우시면 됩니다.

그래서 이것이 우리의 의식을 꽉 채우고 마침내는 우리의 잠재의식까지도 이런 말씀이 뿌리를 박을 때에 우리는 마귀의 공격에서 승리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천지만물을 지으신 전지전능하신 아버지이십니다. 이분이 나를 사랑하시고 귀히 여기시고 나를 용서해 주셨고, 의롭고 흠 없는 사람으로 봐주시고 나를 새 피조물로 만들어 주셨는데, 우리가 어떻게 염려하고 두려워할 수가 있습니까? 우리가 어떻게 이웃을 정죄할 수가 있겠습니까?

우리의 생활가운데 염려가 생기고, 분노가 생기고, 두려움이 있고, 절망감이 생길 때는 내가 지금 마귀의 거짓말을 믿고 있기에 이런 것인가?‘를 살펴보시고, 그런 거짓말을 주님의 말씀으로 이기셔서 하나님의 자녀로서 당연히 누릴 수 있는 평화와 기쁨을 맛보며 건강한 자화상을 누리며 사시기를 축복합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