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약속이 이루어질 때까지(행 27:1~28:10)
하나님께서는 전지전능하신 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께서는 신실하신 하나님이십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약속하시면 약속대로 이루어집니다. 그래서 우리가 하나님의 약속을 붙잡고 있는 한 우리는 염려 걱정할 것도 없고 두려워할 것도 없습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질 때까지 ① 첫 번째는 우여곡절을 예상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약속하시면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그 이루어지는 것이 그냥 순탄하게 우여곡절 없이 돼지는 않을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내가 받은 하나님의 약속이 있는데 이것이 이루어지는 과정 가운데서 실망할만한 상황, 절망의 상태에 든다 할지라도 절대 절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도 바울이 황제에게 상소를 했기 때문에 가이사랴에서 로마로 호송이 됩니다. 로마 호송을 맡은 백부장이 좋은 사람입니다. 또 로마로 가면서 동행이 있었습니다. 순조롭게 시작했습니다.
알렉산드리아에서 배를 타고 여러 섬을 거쳐서 베닉스로 떠났다가 큰 일이 나고 말았습니다. 유라굴로라는 폭풍이 몰아친 것입니다. 그래서 이때부터 2주를 폭풍 속에서 바다를 표류합니다.
폭풍이 부니까 항해를 할 수 없습니다. 로마에 안전하게 가리라는 하나님의 약속을 받은 바울이었지만 절망적인 상태에 빠졌습니다. 살아남으리라는 희망을 점점 잃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나 결국 하나님의 약속은 이루어져서 바울은 안전하게 로마에 도착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도 인생의 항해를 하면서 어떤 때는 우여곡절을 겪을 것이라는 것을 예상해야 합니다.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폭풍도 만나고 표류도 한다는 것을 기억하셔서 하나님의 약속 말씀을 붙잡고 절대 낙심하지 않으시는 성도님들이 되시기를 부탁드립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질 때까지 ② 두 번째는 자신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해야 합니다.
배가 바다에 표류하고 있을 때에 하나님께서 다시 천사를 보내서 바울에게 재약속을 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음성을 들은 바울은 이것을 배에 있는 사람들에게 이야기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의 약속을 갖고 있는 바울 한 사람 때문에 사람들 모두 목숨을 잃지 않고 살아날 수 있었습니다.
가정에서 혼자 믿으신 분, 가족에게 전도해도 안먹혀 들고 힘드신 분은 자부심을 갖기 바랍니다. 의인인 여러분 한 사람이 있기 때문에 그 가정에 내릴 수 있는 재앙이 물러가기도 하고 진노가 멈추는 것을 아시기 바랍니다. 이게 의인의 힘입니다. 몇 명의 의인 때문에 교회가 삽니다.
바울은 하나님의 분명한 약속을 갖고 있었지만 그 상황 가운데 자기가 해야 할 일은 다 한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선원들이 배를 버리고 자기들만 탈출하려고 할 때 백부장과 군인들에게 이야기해서 막았습니다. 또 사람들에게 음식을 먹게 해서 원기를 회복시켜 주었습니다.
우리가 하나님의 약속이 있으면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그러나 이 약속을 이루기 위해서는 우리가 그 현장에서 해야 될 것을 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순종을 통해서 약속을 이루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중한 질병에 빠져 있으나 하나님께서 반드시 고쳐주시겠다는 약속을 받으신 분은 갑자기 낫는 거 기다리지 마시고 먹어야 될 거 먹고 먹지 말아야 될 거 먹지 말고 할 일도 해야 합니다. 또 직업을 잃은 경우에 하나님께서 직업을 주실 것을 기대하면서 우리가 해야 할 것을 해야 합니다. 내가 할 것을 하면서 하나님의 약속을 기다립니다.
하나님의 약속이 이루어질 때까지 ③ 세 번째는 기적적인 역사를 기대해야 합니다.
배가 파손되는 사건만 봐도 하나님께서 2개의 기적을 일으키셨습니다. 첫 번째 기적은 배가 몰타섬에 도달했다는 것입니다. 폭풍을 만난 가우다에서 말타섬까지 760km 먼 거리를 2주 동안 표류를 해서 이 섬에 도착했다는 것은 하나님의 도우심과 하나님의 기적이 아니고는 불가능합니다.
두 번째 기적은 바울이 독사에게 물렸는데 살려주신 것입니다. 뱀에게 물려도 죽지 않으리라는 이런 약속을 예수님이 하셨습니다. 이런 약속의 말씀이 있었기 때문에 뱀에게 물려도 해를 받지 않는 것입니다. 만민에게 복음을 전하는 삶을 살면 이런 증표가 따른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기적을 우리 삶 가운데서 체험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삶의 방향을 복음을 전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면 됩니다. 우리 가정은 복음을 전하는 기초이고, 우리 부부는 복음을 전하는 사역자이고, 자녀들은 복음을 전하는 사람으로 키우고, 내게 주신 생업은 복음을 전하는 장이며 복음을 전하는 수단입니다. 그리고 목장은 복음을 전하는 영적 전쟁 기지입니다.
그래서 어떤 역경이 생긴다 할지라도 하나님의 분명한 약속이 있으면 반드시 극복될 것이다, 하나님께서 기적을 일으켜서라도 약속을 이루시리라는 확신 가운데서 어떤 환경 가운데서 낙심하지 마시고 소망을 갖고 믿음 갖고 버티셔서 약속을 받아내시는 승리하는 삶을 사시기를 축복합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