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기도는 마음을 드리는 것입니다. (롬 8:26~27)
구약 성경에는 기도의 가르침이 가득합니다. 구원과 승리, 체험과 특이한 환상은 모두 기도의 결과입니다. 창세기 13장 이후를 보면 아브라함과 롯의 이야기가 나옵니다. 둘이 다른 지역으로 갈라설 때 롯은 눈에 보이기에 비옥한 평야가 있는 소돔과 고모라를 택하였습니다.
그 후 아브라함은 하나님의 천사를 만나 소돔의 죄악이 하늘에 닿았고 심판받을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는 소돔의 구원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했지만 소돔의 상황은 손쓰기 어려울 정도였고 파견된 두 천사는 롯의 가족에게 성을 즉시 빠져나가라고 경고합니다. 이는 조카를 위한 아브라함의 중보기도 때문입니다.
기도를 통해 이뤄진 놀라운 구원을 보면 사탄이 우리의 기도를 방해하는 이유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산을 옮길 만한 진정한 기도에 전념할 때 기도는 전능하신 하나님의 약속과 권능으로 직행하기 때문에 사탄은 거세게 대항합니다.
제자들도 기도의 힘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예수님께 기도하는 법을 가르쳐달라고 합니다. 주님이 말씀하신 기도의 핵심은 말이 아니라 하나님께 마음을 드리는 것입니다. 멋진 말로 하는 기도가 아닌 간절한 마음과 눈물, 신음으로 올리는 기도가 응답받습니다.
본문 26절을 보면 우리는 어떻게 기도할지 모르지만 성령께서 우리의 약함을 도와주신다고 하십니다. 올바른 기도를 할 수 있는 능력은 성령으로부터 온다는 뜻입니다. 우리가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하나님과 단둘이 시간을 보내며 기도하게 하시는 분은 성령님이십니다.
성령님은 세상의 유혹에 약한 우리에게 영원한 가치를 보여주시며 우리의 우선순위를 재조정하십니다. 성경에서 답을 찾을 수 없는 물음이 생길 때 성령님께서 우리에게 하나님의 뜻을 알려주시고 올바르게 기도하는 믿음을 주십니다. 믿음의 기도는 중요합니다.
의심 없는 믿음의 기도를 드렸을 때 나타나는 기적들이 성경 곳곳에 쓰여 있습니다. 기도는 강의나 동영상, 책으로 배울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내면에 계신 성령님과의 관계를 통해 마음으로 익히는 것이 훨씬 빠릅니다. 성경은 열심히 가르치면서 성령으로 기도하지 않는 교회는 중요한 것을 놓치고 있습니다.
우리의 구원을 시작하시고 이루어가는 것도 성령님이 하신 일이고 최종 구원을 완성하실 분도 성령님이십니다. 성령님과 함께할 때 견고한 진이 무너지고 하나님의 은혜가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임하고 우리 주님이 살아계신 주님이심을 주위 사람들이 알게 됩니다.
저는 목회를 준비하고 있을 때 성령 안에서 기도하는 훈련을 받았습니다. 섬기고 있는 교회 담임목사님으로부터 후임 목사가 되어달라는 제안을 받았다가 1주일 만에 이용당하는 배신을 당했습니다. 그 순간에는 분노가 너무 크고 화가 났습니다.
그러나 성령 안에서 기도하는 세미나를 참석하고 성령 하나님에 대하여 새롭게 눈을 뜨면서 그 목사님을 미워하는 것이 죄를 짓는 것임을 깨달았습니다. 미워하는 마음이 떠오르면 매일 회개 기도를 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하나님께서는 용서 없이는 진정으로 사랑할 수 없다는 놀라운 진리의 말씀을 깨닫게 하셨습니다.
2주 후 26일부터 9주간 성령 안에서 기도하는 훈련을 합니다. 이 기도를 하다 보면 성령님의 임재를 체험하기도 하고 하나님의 음성도 듣고 성령님의 능력이 나타나 자신의 견고한 진을 파하는 내면과 육신의 치유가 일어나게 됩니다.
아직 주님을 만나지 못한 가족과 친구가 있으십니까? 내면이 힘들거나 좋지 않은 습관 때문에 힘들어하십니까? 육체의 질병 때문에 힘드십니까? 힘들어하는 부모님이나 아이들을 어떻게 도울지 몰라 망설이시나요? 하나님의 말씀대로 기도해보세요. 하나님에게 불가능은 없습니다. ”주님, 기도를 가르쳐 주세요. 우리가 성령 안에서 기도하겠습니다. 성령으로 기도하겠습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