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나눔이 풍성해지는 목장을 만들어 봅시다
목장 모임의 꽃은 나눔입니다. 목장모임이 기다려지고 재미있으려면 나눔이 기대가 되고 나눔 시간이 풍성해야 합니다. 그래서 목장모임을 위한 팁(TIP)을 드리려고 합니다. 서로 같은 목적을 향해 노력하면 좋겠습니다.
① 사건을 이야기 하지 말고 사건 속에 감사거리를 이야기해야 합니다.
나눔을 할 때는 한 주간의 삶에 일어난 어떤 사건을 이야기하지만 그 사건을 통해 느낀 나의 감정이나 감사한 것을 나누어야 합니다. “~ 그래서 감사했어요. ~그랬는데 내 마음이 기뻤어요. 힘들었어요. 슬펐어요.”
② 가르치고 답을 주려고 하지 말고 공감을 잘 해야 합니다.
대부분 나눔이 안되는 이유는 나눔에 대해 답을 주고 가르치고 지시하려고 해서 입니다. 오히려 다른 목원의 이야기를 듣고 추임새를 잘 해주면 됩니다. “아~그러셨어요. 아이구 저런~, 그렇지요~. 잘~하셨네요. 저런~”
③ 나눔 속에 기도제목을 찾아야 합니다.
나눔 속에 기도제목을 찾아야 합니다. 구체적으로 응답 받을 수 있는 것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다음 주 나눔 할 때 이야기할 거리가 있기 때문입니다.
④ 나눔 할 때 지난 주 기도제목에 대해 응답 받은 것을 먼저 나눕니다.
인도자는 나눔을 하기 전에 먼저 지난 주 기도제목에 대해 응답 받은 것을 이야기를 하게 해야 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목장모임에 오면 기도응답에 대한 기대가 생기고 나눔을 할 때 기도제목을 찾게 하는 것입니다.
⑤ 대화도 기술입니다. 연습하고 노력해야 합니다.
처음부터 대화를 잘하는 사람은 별로 없습니다. 목장에서 나눔을 잘하기 위해서는 이런 기본 원칙을 붙잡고 서로 노력해야 합니다.
목장모임을 통해 서로 마음을 나누는 진솔한 나눔이 풍성해지면 여기에 치유와 회복의 역사가 일어나고 이런 모임에 VIP가 와서 정착하게 되고 결국은 영혼 구원하여 제자 삼는 교회의 본질을 하는 것입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