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조회 수 120 댓글 0

하나님은 모든 것의 시작과 끝이십니다. 하나님은 성부와 성자와 성령의 영원한 사귐 가운데 계십니다. 삼위의 사귐은 서로를 향해 끊임없이 자신을 내어주는 역동적인 사랑과 섬김입니다. 영생은 인간이 그러한 하나님의 영원한 사귐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하시는 모든 일 가운데는 하나님의 존재와 성품이 드러나 있습니다. 하나님은 창세전에 완전하신 그분의 뜻을 따라 세상을 창조하셨고 그분의 형상을 닮은 인간을 통해 그분의 사랑이 가득한 세계를 이루시기를 원하십니다. 우리는 이것을 하나님의 나라라고 부릅니다. 사랑과 섬김은 혼자서는 이룰 수 없기에 하나님 나라의 실체는 사랑과 생명의 공동체입니다.

 

하나님은 인간에게 사랑과 섬김으로 세상을 다스려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도록 명령하셨습니다. 그러나 사탄의 유혹을 통해 하나님 나라 역사의 주체인 인간과 공동체가 파괴되고 말았습니다. 아담은 자신을 하나님의 자리에 두고 모든 것을 자신의 유익과 행복을 위해 이용하고자 했습니다. 하와는 아담을 악의 길로 유혹하고 아담은 하와에게 책임을 전가했으며, 가인은 동생 아벨을 시기하여 죽임으로 가정 공동체가 파괴되었습니다.

 

하나님은 아들 예수를 인간의 몸으로 보내어 사탄의 권세를 깨뜨리고 죄로 인해 파괴된 인간과 공동체를 회복시킬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하나님의 사랑과 섬김은 십자가에서 가장 아름다움을 드러냈습니다. 성부 하나님은 범죄한 인간을 위해 아들을 내어주셨으며, 성자 하나님은 아버지의 놀라운 사랑 앞에 죽음의 쓴 잔을 받아들입니다. 성령 하나님은 이 고귀한 사랑을 인간에게 나타내기 위해 오직 성부 하나님의 사랑과 성자 하나님의 순종과 희생만을 드러내십니다. 인간의 구원은 삼위 하나님의 서로를 향한 이해와 존중, 그리고 순종과 희생을 통해 완성되었습니다.  - 컨퍼런스에서 홍인규 교수 강의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교회안내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숲속마을A
분산상가 지층
Tel : 031-404-0674
Pastor's E-mail : kgj6470@hanmail.net


찾아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