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방송
HOME > 설교와칼럼 > 주일설교방송
하나님을 믿어라 (막 11:20~24)
교회 이전이 시작됐습니다. 우리가 교회 건축을 위해 기도했을 때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이 원하시는 방법으로 하나님이 원하시는 장소를 주십니다. 저의 예전 모습은 직접 보고 결정해야 했는데 지속적인 기도 생활을 통해 하나님께서 일하심을 믿으면서 한국에 없는 가운데 교회가 이전할 건물 계약을 진행했습니다.
본문의 배경은 예수님께서 십자가에 못 박히시기 전 예루살렘 성안으로 들어가시다가 잎사귀만 남은 무화과나무를 보시고 “이제부터 영원히 네게서 열매를 따 먹을 수 없을 것이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 다음 날 아침 무화과나무는 뿌리째 말라버립니다.
이를 보고 예수님께서 마음에 의심 없이 말한 대로 될 것을 믿으면 그대로 이루어진다고 하셨고, 이어서 기도하면서 구하는 것은 이미 받을 줄로 믿으라고 하셨습니다. 출발점은 믿음입니다. 만물을 창조하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께 우리 자신을 맡기면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 가운데서 일하시고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는 것을 보여주신 것입니다.
우리 교회가 새로운 예배 처소로 이전하는 일을 앞두고 해야 할 가장 중요한 일은 기도하는 일입니다. 온 성도가 한마음으로 기도에 힘쓸 때 전지전능하신 하나님께서 새롭게 일하십니다. 우리는 대개 할 수 있는 한도 내에서 실질적인 예산을 세우고 하나님이 정말 무엇을 해주시기를 기대하지 않습니다. 지금 우리가 가진 것은 일부이지만 기도로 예산을 편성하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해 주시도록 기도합시다.
교회 건축이니 이전 시에는 사탄의 영적 공격을 많이 받습니다. 사탄이 활동하는 영역은 우리의 생각과 마음과 입 이렇게 3가지입니다. 우리 성도님들은 이 세 영역을 성령님이 다스리도록 해야 합니다. 부정적인 생각이 들고 입에서 불평이 나올 때 오심기도를 통해 바로 잡아야 합니다.
사탄은 처음엔 한 명을 공격하여 숫자를 불려가기 때문에 성도 모두가 기도로 참여합시다. 1주일에 한 번 기도문을 가지고 실제로 기도함으로써 거룩하신 하나님의 실재에 접촉합니다. 시작하기 전 은혜로운 찬양으로 성령님께 내 마음을 열고 기도문을 가지고 교회 이전을 위한 기도를 하시면 됩니다. 1주일에 한 번 20분 정도 기도하는 것입니다.
혼자 하면 포기하기 쉬우니까 팀을 만들어서 함께 하도록 하겠습니다. 게시판에 언제 할지 각자 기록해 주시고 팀별로 기도 미션 완료 상황을 공유하고 팀장은 매주 토요일 교회 밴드에 미션 완료를 올려주시길 바랍니다.
우리 교회가 지난 20년 동안 오면서 지금이 가장 중요한 시점입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를 위해 행하실 놀라운 일을 막기 위해 사탄의 공격이 심할 것입니다. 그래서 기도 훈련이 중요합니다. 6월 11일 주일부터 오후 1시 30분에 시작해서 1시간 10분간 정도 기도하는 훈련을 시작하고자 합니다.
기도하기 싫더라도 그럴수록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가 우리 영혼의 습관이 되도록 자신을 복종시켜서 기도해야 합니다. 하나님은 언제 어디서든 우리의 일을 이룰 수 있지만 기도하는 곳에서 그 일이 이루어집니다. 지금은 온 성도가 기도할 때입니다. 우리 모두 기도에 힘써서 하나님의 일하심을 체험하고 크신 축복을 받으시기를 축복합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