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회칼럼
HOME > 설교와칼럼 > 목회칼럼
1차 세겹줄 기도회를 합니다
○ 기간 : 3월 24일부터 4월 1일까지(9일)
1차 세겹줄 기도회를 합니다. 고난주간 기간에 예수님의 고난과 십자가 사랑을 묵상하고자 합니다. “혼자 싸우면 지지만, 둘이 힘을 합하면 적에게 맞설 수 있다. 세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않는다.”(전 4:12)에서 ‘세겹줄 기도회’라는 이름을 가져왔습니다. 세 명이 짝이 되어 서로 기도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합니다.
기도는 우리 영혼의 호흡입니다. 그래서 기도생활은 구원 받은 성도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기도 응답을 통하여 하나님의 능력을 체험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 세겹줄 기도회에는 신앙 경륜이 짧은 초신자들도 참여 하셨으면 합니다. 기도짝은 기도생활을 오래 한 사람과 초신자가 짝을 이루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목자.목녀는 초신자 목원과 다른 목자.목녀가 파트너가 되도록 중개를 해주면 됩니다.
대부분의 교회가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하기 위하여 짧게는 1주일, 길게는 10일에서 20일 정도로 특별새벽기도회를 합니다. 그러면서 고난 주간에 아침마다 한 끼를 금식하기도 하고 TV 시청을 절제하거나 금지하기도 합니다. 우리도 가능하면 밤늦게까지 활동하는 것이나 TV 시청을 줄이면 될 겁니다.
저는 기도회 기간은 저녁 금식을 하려고 합니다. 예수님의 고난에 동참하는 마음을 갖고 여러 날을 금식하시면 좋겠지만 최소한 한 끼라도 금식을 하셨으면 합니다. 그래서 한 끼 금식(2천원)에 동참하셔서 새벽에 구제헌금으로 드리면 만성 및 급성 영양실조로 힘들어 하는 북한 어린이들에게 국수와 빵을 지원하는 ‘사랑의 밀가루 보내기’ 캠페인에 보내겠습니다.
평일은 5시 20분, 토요일과 주일은 6시에 시작합니다. 교재는 ‘왜 예수인가?’입니다. 교재는 가정 당 한 권씩, 교회에서 공동으로 구입하겠습니다. 기도제목은 기도회 기간 동안 응답 받고자 하는 가장 중요한 2가지를 정합니다(‘기도회 빠지지 않고 참석하기‘ 이런 제목은 삼가). 조원은 기도제목을 조장에게 제출하고, 조장은 종합하여 3월 22일(목)까지 저에게 문자나 카톡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